뉴스

영국, 2020 도쿄 올림픽 혼성 릴레이 금메달 획득

2021-08-02

영국, 2020 도쿄올림픽 혼성릴레이 금메달 획득

 

Tokyo2020OG_092647_WAGA35561.jpg

 

 

     

 영국의 Alex Yee선수가 마지막 2km부터 선두로 달리며 토요일 도쿄에서 열린 혼성 릴레이 경기에서 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Jessica Learmonth는 화려한 스타트로 분위기를 만들었고, 오랫동안 기량을 보여온 Jonathan Brownlee는 여러 메달을 획득한 채 올림픽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고, 두 명의 은메달리스트인 Georgia Taylor-BrownYee는 그 광경을 지켜보았다.
Cassandre Beaugrand가 힘차게 달린 후 Vincent Luis가 싸이클 경기에서 YEE를 따라잡으려 노력하다 달리는 구간에서 체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결국 Morgan Pearson이 은메달을 미국에게 안겨주었다.
Learmonth"모든 상황을 겪고도 금메달을 팀원들과 함께 획득했다는 것은 매우 특별합니다. 이것은 마치 회오리와 같았고, 힘들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 특별했습니다. 100만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Hyde Park 경기와는 약간 달랐지만, 이 나름대로 특별했습니다" 라고 Brown Lee는 덧붙여서 말했다.
선수들은 경기를 잘 뛰어 주었고, 저는 순위를 지키키 위해 최선을 다해야만 했습니다. 이것은 비현실적이며, 내 생애서 가장 긴 고통의 2km였습니다. 상대 선수와 간격 차이가 얼마 안 나서 처음부터 열심히 뛰었는데 이 전략은 효과적이었습니다.
Taylor-Brown"선두로 뛰는 것은 살짝 무섭습니다. 오히려 선수를 쫓아가는 게 쉽습니다. 앞에 있으면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모릅니다. 어쨌든 릴레이는 너무 빠르게 진행되고 코스에 대한 정보 습득할 시간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해봐야 했고. 마음을 내려 놓아야 했습니다. 오늘 우리 모두가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고 우리는 이 일을 해냈습니다.” 라고 말했다.
첫 번째 주자는 이전 화요일 개인 경기전에서 훌륭한 결과를 냈던 선수들이다. 미국의 올림픽 동메달리스트 Katie Zaferes는 첫 번째 부표에서 라이벌을 가장 잘 볼 수 있도록 폰툰의 가까운 쪽에 있었다. 영국 팀의 Learmonth, 네덜란드의 Maya Kingma, 호주의 Emma Jeffcoat는 함께 선두로 달리고 있었다.
300m 수영 구간은 네 구간 중에서 유일한 시계 방향이었고, Learmonth, Kingma, Zafere는 물에 나와 반환점을 선두로 통과했으며, Jeffcoat와 독일의 Laura Lindemann도 곧바로 뒤따라왔고 프랑스 Leonie Periault22초 뒤에 있었습니다.
 
미국, 영국, 네덜란드, 독일 선수들은 첫 번째 싸이클 구간에서 선두로 달렸으며, 스페인의 Anna Godoy Contreras, 뉴질랜드의 Ainsley Thorpe, 일본의 Yuko Takahashi20초 뒤에서 추격전을 펼쳤고 Periault가 뒤늦게 합류했다.
Learmonth는 반환점에서 번개처럼 빨랐고 4명의 선수 모두 잘 해냈다. 이탈리아의 JeffcoatVerena Steinhauser는 격차가 26초나 벌어졌다.
2km 달리기에서 Learmonth, ZaferesKingma, Lindemann와 격차가 났지만, 독일선수들은 강력했다. 그녀의 팀 동료인 Jonas Schomburg가 미국의 Kevin McDowell을 앞질러가면서 다이빙을 했고 수영 시작 구간에서 격차가 벌어졌다.
Dorian Coninx는 프랑스 선수 다음으로 26초 차이가 났고, 벨기에의Marten van Riel35초 뒤로 밀려났다. McDowellSchomburg뒤에 따라붙었고 Jonathan BrownleeMarco van der Stel는 페이스를 유지했다.
Coninx, van Riel Gianluca Pozzatti는 싸이클에서 35초 뒤로 밀려났고 Andrea SalvisbergKenji Nener는 선두 선수보다 7초 늦춰졌다.
바꿈터에서 Brownlee가 먼저 뛰었고, McDowell와 독일선수가 그 뒤에서 달리고 있었다. 그 다음 네달란드 선수가 10초 뒤로 들어왔다. Coninxvan RielPozzatti30, NenerSalvisberg53, Matthew Hauser90초 차이로 뒤쳐졌다.
Brownlee는 선두로 나섰으며, Coninx도 마찬가지로 30초로 격차를 좁히면서 Cassandre Beaugrand를 따라잡았다. Valerie Barthelemy는 벨기에 선수 뒤에 있었다.
Georgia Taylor-Brown는 영국 선수로서의 의무를 다했다. Georgia Taylor- Brown300m 수영 경기를 끝내고 싸이클을 탔을 무렵, 미국의 Taylor Knibb, 프랑스와 독일의 Anabel Knoll는 네덜란드의 Rachel Klamer와 벨기에의 Claire Michel와 경쟁하고 있었다.
KnibbBeaugrand를 제치고 싸이클에서 22초차로 격차를 좁혔다. 이때, 네덜란드, 독일, 벨기에, 프랑스 선수들은 서로 드레프팅하며 달렸다. 90초 뒤에 있는 Nicola Spirig는 스위스를 위해 전력을 다했고, 호주선수는 Ashleigh Gentle와 함께 225초정도 페이스가 밀려났지만 다시 따라잡으려고 노력했다.
T2에서 Taylor-Brown은 순조롭게 달렸고 Knibb11, 독일, 벨기에, 프랑스, 네덜란드 선수들은 40초 뒤에 있었으며 메달을 따기 위해서 달려야만 했다.
영국의 스타는 Knibb보다 14초 선두로 달려 나갔고, 2km구간을 전력 질주한 Beaugrand35초 뒤로 밀려나면서, 세계 챔피언을 갈망하는 Vincent Luis에게 따라 잡혔다. Barthelemy는 벨기에의 Jelle Geens와 독일의 은퇴예정 선수인 Justus Nielschlag를 따라잡았다.
Yee는 미국 대표팀의 Morgan Pearson보다 17초 정도 앞서 있었고 Luis와 함께 곧바로 전력질주를 했다. Yee가 그들을 따돌릴 수 있을지는 의문이었다.
결국 Luis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Luis는 선두로 최선을 다하고 있는 Yee를 앞질러야 했다. 영국 선수는 뒤로 밀려 났고 전환점에서 Yee의 반격이 시작됐다. YeeT2에서 빠르게 벗어났으며 LuisPearson는 이를 예상했다.
2km의 달리기 코스가 코앞이었다. PearsonLuis보다 불과 5초 뒤처져 있었고, Yee를 따라잡기는 힘들었다. Luis는 지쳐 갔고, 은메달은 Pearson이 차지하게 됐다. Yee는 치열한 1km 구간에서 선두를 두 번 정도 유지했다.
마지막 블루카펫을 밟은 선수는 Yee 선수였다. 결승점에서 개인전에서는 은메달, 혼성릴레이에서는 금메달을 받은Yee 선수를 영국 팀 선수들이 모여 축하해줬다. 은메달은 미국의 Pearson이 획득했고, 동메달은 Luis가 획득했다. 이어 4위는 네달란드 선수 Jorik van Egdom, 5위는 벨기에 선수Jell Geens가 차지했다.
 
 
영국팀
Jonny Brownlee
“Alex가 제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는 말이 저에게는 너무 자랑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이 말은 저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는 훌륭한 선수입니다. 그는 대단한 운동선수이며, 일부 사람들에게 스포츠를 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 운동선수의 역할이라고 봅니다. 꼭 철인 3종 경기일 필요는 없습니다. 무엇이든 목표를 갖으세요. 이것이 올림픽의 큰 장점입니다.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훌륭한 대회가 많고, 그 중 하나가 철인 3종 경기이며 모두가 집에서 즐겨봤으면 합니다.”
 
 
미국팀
Kevein McDowell
저는 팀원들에게 너무 기뻐 할말을 잃었습니다. 사실 이 세명의 선수들은 지금의 제가 있는 이유이며, 저를 믿어주는데 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그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특별하다고 느끼고, 철인3종을 더 손쉽게 떠 나갈 수 있을 듯합니다. 그들은 제 자신과 제가 극복한 많은 상황에 있어 믿음을 주었습니다."
Katie Zaferes
"저는 혼성경기가 매우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좋아하고, 혼자 뛰는 개인 경기에 비해 얼마나 소중한지 알기 때문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팀과 국가를 위해 경기를 뛸 수 있다는 점은 멋진 일입니다. 미국에서 좋은 시간을 보냈었고,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다는 점과, 미국 팀으로서 우리가 최선을 다한 모습을 보여줘서 행복합니다. 네 명의 선수가 같은 날 나타나서 경기를 한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고, 남자와 여자와 함께 뛴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특별한 행사인데 모두가 보게 돼서 정말 기쁩니다.
 
 
프랑스팀
Vincent Luis
제 경기는 매우 특별했습니다. Alex는 저에게 정말 고마운 사람입니다. 그가 35초 일찍 다이빙을 했었고, 20분 정도 경기를 뛸 때 기본적으로 15분은 전력을 다해야 합니다. 내 마지막 5분을 상상하게 되었고, 좋지는 않았지만. 멋진 경기였습니다. MorganAlex는 진정한 선수들입니다.”
“Alex와 나랑 약간의 스토리가 있습니다. 2012, 내 첫 번째 올림픽 경기때로 돌아가자면, 내가 철인 3종 경기를 시작하는 젊은 남자에게 줄 올림픽 선물이 있냐는 친구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그 선수가 Alex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그 선수는 신인 선수였고 그를 지지해야만 했습니다. 나는 동안 철인 3종 경기를 위해 최선을 다한 Jonny Brownlee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 대단했고 제 팀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3년 안에 모두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